세종시립도서관, 트윈세대 특화공간 '이도' 운영
세종시립도서관, 트윈세대 특화공간 '이도' 운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10.26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립도서관 트윈세대 특화공간인 이도
세종시립도서관 트윈세대 특화공간인 이도

세종시는 오는 11월 개관을 앞둔 세종시립도서관 3층에 일명 ‘트윈세대’를 위한 특화공간인 ‘이도’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트윈세대는 ‘10대(Teenager)’와 ‘사이(Between)’를 결합한 신조어로 어린이도, 청소년도 아닌 사이에 낀 세대를 일컫는 말이다. 이도는 세종시 트윈세대(12~16세)들의 전용공간(495㎡)으로 운영된다.

이도는 트윈세대들이 자유롭게 배움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독립공간으로 책과 함께 음악, 그리기, 글쓰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세종시립도서관은 지난해 세종시 트윈세대 34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거쳐 가벼운 정보탐색, 예술적 경험 등 체험공간에 대한 수요가 높다는 점을 도출했다.

이에 개방형 서가, 작업공간, 미디어룸, 필름부스, 사운드룸, 휴식공간 등으로 이도를 구성했으며, 개관 후 전담인력 배치와 책, 영상, 음악 등 창작·작업 도구, 청소년 주도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세종시립도서관은 이도 개관에 앞서 지난 23일 개관전 ‘트윈세대워크숍’을 진행해 트윈세대 10명이 참여해 호응을 이끌었으며, 오는 30일 이도를 먼저 체험해볼 수 있는 ‘이도 첫 탐험의 날(베타테스트데이)’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트윈세대는 세종시공공도서관 누리집(lib.sejong.go.kr)에서 선착순 20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조설희 세종시립도서관장은 “어린이도 청소년도 아닌 트윈세대들이 세종시립도서관 이도에서 학교, 집 외의 편히 오갈 수 있는 제3의 공간으로 많은 이용을 하길 바란다”며 “세종시시립도서관이 전연령별로 누구나 언제든 편히 책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