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
대전 중구, 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10.26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인 70%, 차상위 78%, 기초수급 92%, 상가ㆍ공장 70% 지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가 자연재해로 발생하는 재산피해를 실질적으로 보상받을 수 있고, 정부가 보험료의 절반 이상을 지원하는 풍수해보험 가입을 홍보하고 나섰다.

대전 중구청사
대전 중구청사

풍수해보험은 주민이 입은 피해에 비해 보상이 부족한 정부의 재난지원금 지원제도를 보완해 행정안전부가 관장하고 민영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이다.

가입자는 대설, 태풍, 호우, 강풍, 지진 등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 발생 시 주택침수의 경우 4백만원, 상가 1억원, 공장 1억5천만원, 재고자산은 5천만원 내에서 실손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국가와 지자체에서 보험료의 절반 이상(70~92%)을 지원해 소유자뿐만 아니라 세입자도 저렴한 비용으로 가입할 수 있다.

가입대상은 동산을 포함한 주택, 온실(비닐하우스),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상가 및 공장(시설, 기계, 재고자산 포함)이다.

보험가입은 5개 민영보험사를 통해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중구청 안전총괄과(☎042-606-7454)로 문의하거나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도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박용갑 청장은 “겨울철을 앞두고 사전 대비가 필요한 만큼 많은 주민이 정부가 보험료의 대부분을 지원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풍수해보험에 적극적으로 가입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