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다빈치아카데미‘환경 변화에 따른 바이오 위협과 대응’ 특강
백석문화대, 다빈치아카데미‘환경 변화에 따른 바이오 위협과 대응’ 특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10.28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는 28일, 교내 백석홀 소강당에서 백석다빈치아카데미 2학기 두 번째 특강을 진행했다.

연세대 강호정 교수가 ‘환경변화에 따른 바이오 위협과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특강 진행
연세대 강호정 교수가 ‘환경변화에 따른 바이오 위협과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특강 진행

두 번째 특강에는 연세대 강호정 교수가 ‘환경변화에 따른 바이오 위협과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강단에 올랐다.

강호정 교수는 서울대 미생물학과에서 학사, 동 대학 환경대학원에서 석사 후 영국 뱅거 소재 웨일즈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저서로는 ‘다양성을 엮다’, ‘와인에 담긴 과학’ 등이 있다.

강 교수는 이날 환경변화에 따른 기후변화와 바이오 위협으로 나타나는 생태계 반응에 대해 설명하며 탄소 중립을 위한 전략으로 △화석연료 사용 감소 △산림 보존, 관리 △탄소 격리 및 저장 △생태계를 이용한 탄소 저장 등을 제안했다.

결과적으로 그는 “기후변화는 탄소 동태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며 “자연계를 통한 탄소 순환이 훨씬 큰 기여를 할 것이며, 탄소 중립을 위해서는 생태계의 탄소 흡수 증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2021학년도 2학기 백석다빈치아카데미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에서 권고하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온라인을 위주로 진행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