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이종담 의원은 29일 제246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 시정질문을 통해 불당동 시민체육공원과 교통유발 부담금, 재난 대비, 농업 활성화 현황을 확인했다.
이종담 의원은 '불당동 시민체육공원'과 관련하여 부족한 쉼터와 조경 공간, 조성계획에 포함되어 있던 축구장이 실제 조성 시 제외된 점을 지적했다.
이와 함께 공원 활용방안 방향 설정을 위해 진행되던 설문조사가 중단된 경위를 확인하고, 주민들의 여가 선용과 문화생활을 위한 공원으로의 변화를 요청했다.
이어 '교통유발 부담금'과 관련하여 타 지자체의 부담금 감면 사례를 언급하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한 감면을 제안했다.
또한, '재난대비'와 관련하여 지난 8월 발생한 관내 아파트 지하 주차장 화재 사고 시 주민 구호 활동을 언급하며 미흡한 공동주택 화재 대책을 지적했다.
덧붙여 이 의원은 공동주택 현황 파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사고 피해자에 대한 적극 행정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농업 활성화 방안과 농촌 내 외국인 노동자 현황, 귀농․귀촌 인구통계, 청년농업 육성정책과 지원정책을 질의하며 농촌 인력 지원 사업 추진과 귀농․귀촌 박람회 등 농업인 유치를 위한 다양한 홍보 방안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