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마케팅공사, ‘2021 대전 메디페어 개최’
대전마케팅공사, ‘2021 대전 메디페어 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1.11.16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부터 18일까지
대전 의료 인프라 · 서비스 홍보마케팅 및 해외 비즈니스 창출의 기회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마케팅공사는 위드 코로나 도래에 따라 중국, 몽골, 러시아를 대상으로 대전이 보유한 의료인프라와 서비스를 홍보하고 관내 의료기관과 기업의 해외 진출 및 비즈니스 창출을 위해 오는 11월 17~18일 양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2021 대전메디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 메디페어 행사
대전 메디페어 행사

이번 행사에는 몽골(울란바토르)·중국(심양, 청도)·러시아(모스크바, 블라디보스톡) 3개국 5개 도시 31개 기관을 초청한다. 행사는 ▲관내 의료기관 및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 설명회 ▲국내참가자-해외참가자 1:1 비즈니스 미팅 ▲관내 의료기관 및 기업 해외환자 유치 및 해외 진출 컨설팅 ▲온라인 부스 운영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한국관광공사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후원으로 진행된다.

특히 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와 해외지사를 통해 타깃도시 해외 바이어를 발굴하고 관내 의료기관 및 기업을 모집, 관심분야 사전조사를 통한 해외바이어와의 1:1 비즈니스 매칭(101건)이 진행된다.

또한 관내 의료기관 및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전문위원이 진행하는 1:1 GHKOL컨설팅(20건)이 추진될 예정이다.

해외환자 유치기관이 아니어도 행사 기간 중 대전컨벤션센터 201호를 방문하면 ▲해외환자 유치 컨설팅 ▲해외 진출 관련 현지 법 ▲해외사업 확장 등 관련분야의 전문위원으로부터 오픈 데스크(14:00~16:00)로 진행되는 무료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대전마케팅공사 고경곤 사장은“대전에서 처음으로 단독 개최하는 대전 메디페어를 계기로 그동안 위축되었던 대전 의료 인프라와 서비스의 해외 홍보마케팅은 물론 참여하는 의료기관과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이 촉진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