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평택캠퍼스 조성 협약 체결
KAIST, 평택캠퍼스 조성 협약 체결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11.2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정장선 평택시장, 이광형 KAIST 총장, 김수우 브레인시티 프로젝트금융투자주식회사 대표이사.
(왼쪽부터) 정장선 평택시장, 이광형 KAIST 총장, 김수우 브레인시티 프로젝트금융투자주식회사 대표이사.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이 2036년 완성을 목표로 평택캠퍼스 조성에 나선다.

KAIST는 평택시와 브레인시티 프로젝트 금융투자회사와 함께 KAIST 평택캠퍼스 조성을 위한 3자 실시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KAIST 평택캠퍼스는 2036년 완성을 목표로 내년부터 3단계 조성 사업에 착수한다. 2026년까지 진행되는 1단계 사업에서는 캠퍼스 부지(약 46만㎡)와 1000억 원 이상의 시설지원금을 지원받아 캠퍼스를 준공할 예정이다.

2027년부터 2031년까지는 차세대반도체 중심의 미래기술 융합연구를 위한 개방형 연구 플랫폼 구축하는 2단계 사업이 추진되며, 2032년부터 진행되는 마지막 3단계 사업에서는 차세대반도체·바이오·미래도시·미래자동차 등 관련 기술의 글로벌 산학 클러스터 허브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 총장은 "KAIST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나라를 세계 최고의 반도체 강국으로 이끌 핵심 인력을 양성하고 더 나아가 평택캠퍼스를 글로벌 산학 클러스터 허브 및 한국의 실리콘 밸리로 성장시키겠다ˮ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실시협약은 KAIST가 평택시·삼성전자와 지난 7월 맺은 반도체 인력양성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협약ʼ을 토대로 체결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