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택형별 세대수(전용면적)는 84㎡ 1,465세대, 101㎡ 320세대, 125㎡ 100세대 총 1,885세대(1블록 887세대, 2블록 998세대)로 구성되며 지하 1층 지상 35층 17개동으로 건설되는 대단지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며 전매제한이 없다.
대전에서 인기가 높은 노은지구에 위치하고 지하철 반석역과 가까울 뿐만 아니라 국민주택규모(전용 85㎡ 이하)가 전체 분양물량의 약 78%를 차지해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과학벨트 유치한 대덕지구 옆 명품주거지 ‘노은지구’
대전 노은 꿈에그린이 위치한 노은지구는 대전에서 둔산지구와 함께 최고의 주거 선호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노은지구는 이미 2단계 개발이 완료되어 우수한 학군과 편의시설, 쇼핑, 문화시설을 갖추고 있다.
5년전 송림마을 6단지 입주 후 신규아파트 공급이 없어 5~8년이 지난 아파트들이 대부분으로 새 아파트에 대한 기대가 높은 지역이다. 또한 대덕지구(대덕테크노밸리)의 배후입지로 교수, 연구원, 첨단산업 종사자 등 고학력층이 많이 거주하는 만큼 생활수준과 교육열이 매우 높은 주거지역이다.
지난 16일, 과학벨트위원회가 5조2천억원의 예산을 들여 건설하는 과학벨트의 거점지구로 대전 대덕지구를 선정하면서 인근에 위치한 노은지구의 가치가 더 높아지고 있다. 대덕지구에는 과학벨트의 핵심요소인 기초과학연구원 본원과 대형실험시설인 중이온가속기가 들어서게 된다.
대전 노은 꿈에그린은 이번에 선정된 대덕지구 내 신동, 둔곡지구에서 직선거리로 15km내에 위치한 신규분양단지이자 출퇴근이 가능한 배후단지로 수혜지로 평가받으며 문의가 급격히 늘고 있다.
대전 노은 꿈에그린은 대전지하철 1호선 반석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유성 IC와 북유성 IC를 통해 호남고속도로 및 당진~대전간고속도로 접근이 편해 광역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1번 국도를 이용하여 세종시 방면 및 고속도로 접근이 용이하며 대덕지구로 연결되는 노은길이 개통되어 대덕지구 및 대전 북부방면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대치동 교육시스템 적용… 사교육비도 절감해

또한 ‘대치동 교육 시스템’을 접목해 교육열이 높은 노은지구 내에서도 교육특화 아파트로 만들고 입주민들의 사교육비 절감에도 도움이 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한화건설은 이를 위해 대치미래교육㈜과 계약을 맺고 대전 노은 꿈에그린 아파트 단지 내 상가에 ‘대치 에듀센터’를 설립해 대치동, 도곡동을 비롯한 서울 강남권에서 현재 수업을 진행중인 학원장 및 강사들이 참여한 특화된 교육을 제공한다. 입주 후 2년 동안 한화건설이 비용을 일정부분 부담하여 저렴한 수강료로 책정될 계획이다.
일명 대치동 교육 시스템은 천편일률적으로 한 반에 몇백명씩 종합반으로 편성되는 일반학원과는 달리 개인의 적성과 특성에 따른 특화강의로 유명하다. 10~20여명 내외의 소수로 이뤄지는 수준별 맞춤식 강의는 전국에서 유명세를 얻고 있다.
대치 에듀센터에서는 영어 수학 등 주요과목에 대해 집중적인 강의가 이뤄지며 다양한 특강이 계획되어 있다. 또한 교육설명회를 통해 대학진학 정보 및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른 정보 공유 및 전략 수립을 진행하고 원어민 교사도 상주한다. 강사와 교재, 교육정보, 커리큘럼 등에서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교육열이 높은 노은지구에서도 특별한 교육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화건설 김경수 분양소장은 “대전 노은 꿈에그린에 입주하는 주민들은 사교육비 부담도 줄고 특화된 자녀교육도 시킬 수 있어 일석이조”라며 “1,885세대 랜드마크 대단지일 뿐만 아니라 교육으로 특화된 아파트로 대전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고 밝혔다.
배산임수 지형, 도심속 천혜의 자연환경

1블록의 경우 매봉산의 산자락과 인접한 선큰광장이 계획된 자연체험형 커뮤니티를 구현하고 2블록은 마당과 나무, 골목길 등이 있는 마을형 커뮤니티가 설치된다. 또한 반석천과 연계한 산책로가 조성될 뿐만 아니라 반석천의 물을 단지 내 중앙광장의 수공간과 연결시켜 단지 내에서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다.
단지 내 생태면적률을 30% 이상 확보했으며 단지 내외부를 연결하는 1.5km의 산책구간과 Green Bike Station(자전거 보관소 / 2011년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구축을 통해 친환경 공용자전거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한화건설은 한화그룹과 함께 대전 유성구에서 ‘대덕 테크노밸리’를 성공적으로 개발했으며 총 3차에 걸쳐 ‘대덕 테크노밸리 꿈에그린’ 2,024세대의 대규모 한화타운을 건설한 바 있어 대전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건설사다.


천정고는 기존 아파트의 2.3m에서 전 세대 2.4m로 높여 세대 내 개방감을 확보했으며 주차장은 폭이 2.4m~2.5m인 광폭주차 공간을 전체 주차장 면적의 80% 이상을 확보해 중대형 승용차 주차 편의성을 높였다.
한화건설 신완철 상무는 “노은 한화 꿈에그린은 대전에서 선호도가 매우 높은 노은지구에서 뛰어난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는 1,885세대 랜드마크 대단지” 라며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중소형 위주로 공급되며 과학벨트가 유치되는 대덕 테크노밸리의 배후지역으로 수요가 풍부해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전 노은 꿈에그린의 견본주택은 6월 초 대전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 맞은편에서 오픈할 예정이다. 분양문의 : 1644-9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