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연기예술문화회관서 각급 학교 운영위원 743명 대상으로 실시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7일 연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도내 초ㆍ중ㆍ고와 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장 734명을 대상으로 통일안보와 충남교육정책 이해를 위한 ‘2011 학교운영위원장 전문성 향상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김종성 교육감은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를 통해 학교운영의 자율성과 투명성을 제고 하는 등 단위학교의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학교운영위원회가 중심이 돼 학부모ㆍ교원ㆍ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문화를 형성해 스마트 인재육성을 위한 충남교육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는 문건수 학교운영위원회연합 회장의 취임인사 후 대전문화재단 박강수 대표이사를 초청해 ‘국가 정체성 확립을 위한 통일안보 교육’ 특강을 실시해 학교 교육의 동반자로서 학생교육과 관련한 통일안보에 대한 이해를 갖도록 했다.
또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의 실제적 이해를 돕기 위해 도산초와 대산고의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우수사례’를 발표해 학교운영위원장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김성기 교육정책국장의 ‘충남교육정책’ 안내와 박순옥 학부모지원담당사무관의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와 학교발전기금 운용 요령’ 안내는 연수에 참석한 학교운영위원장의 정책 이해도를 높였다.
연수에 참석한 한 운영위원장은 “수요자 중심의 내실있는 연수로 충남교육정책과 학교운영위원회 역할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학교 교육을 적극 지원하는 학교운영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연수의 만족감을 표현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