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기업현장 데이터’ 기반 산·학·연·정 대규모 협력협의체 출범
KISTI, ‘기업현장 데이터’ 기반 산·학·연·정 대규모 협력협의체 출범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12.20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현장 데이터 기반 산학연정 연계 업무 협약식
기업 현장 데이터 기반 산학연정 연계 업무 협약식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이 기업현장 데이터 기반 산·학·연·정 대규모 협력협의체 출범을 결의했다.

KISTI는 부산 동의대학교 지천관에서 데이터 분야 산·학·연·정 연계형 연구개발 인력양성 및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KISTI 부산울산경남지원을 비롯해 부산시,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산업과학혁신원, 동의대, 신라대, 부산정보기술협회, 부산벤처기업협회, 동남권디자인산업협회 등 9개 기관이 참여했다.

또 알미늄 주조 전문업체 ㈜디케이메탈과 머신러닝 기반 기업 빅데이터 분석업체 ㈜TIC가 참여했다.

대표지원사례는 동의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이임건)·동남권디자인산업협회(회장 윤장원)·KISTI 부산울산경남지원이 공동 기획했고 동의대 산업ICT기술공학과 김성희 교수(빅데이터·인공지능센터장)가 주도하는 캡스톤 디자인 클래스를 통해 수행됐다.

동의대 한수환 총장은 “학생들의 기업 실무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산업현장에 기반한 실무맞춤형 연구인력 양성과 산학연관 중심 R&D 혁신 역량 교육 모델 창출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KISTI 부산울산경남지원 서성호 지원장은 "본 모델에서 발생하는 기업의 데이터와 결과물은 KISTI 부산울산경남지원에서 발굴 및 관리하고, 추후 출연연 간의 R&D협력 지원을 통해 최종적으로 부산시의 데이터 공공개방 협력을 위하여 활용 될 수 있는 데이터 선순환 체계를 주도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