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현판식 개최
충청남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현판식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12.2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건강 격차 해소 및 건강한 도민 삶 기여할 것'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청남도 공공보건의료의 싱크탱크 역할을 하게 될 충청남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 첫발을 내디뎠다.

충청남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현판식 모습/ 좌측부터 안순기 공공보건의료사업실장, 최승원 진료처장, 나기량 공공보건의료사업단장, 김종필 공공보건의료과장
충청남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현판식 모습/ 좌측부터 안순기 공공보건의료사업실장, 최승원 진료처장, 나기량 공공보건의료사업단장, 김종필 공공보건의료과장

충청남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단장 나기량/충남대학교병원 위탁운영, 이하 지원단)은 22일 충남대학교병원 본관 2층에서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지원단은 공공보건의료 정책개발 및 기술지원을 통해 지역 내 건강 격차를 해소하고 도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키기 위해 지난 11월 1일 출범했다.

앞으로 지원단은 ▲공공보건의료 조사·연구 ▲건강통계 및 모니터링 체계 구축 ▲공공보건의료 정책서비스 제공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및 교육훈련 지원 ▲공공보건의료기관 평가시스템 구축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충청남도 공공보건의료의 핵심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나기량 단장은 “지원단의 출범을 축하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관심과 성원에 막중히 여기고 앞으로 충청남도민의 의료형평성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석필 충청남도청 저출산보건복지실장은 “지원단의 출범으로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도민의 건강수준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도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한 충청남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