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탄소중립 실천 우수지자체 선정
대덕구, 탄소중립 실천 우수지자체 선정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2.01.04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생활 실천 문화 확산 노력 인정 받아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대덕구는 환경부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진행한 ‘2021 탄소중립 경연대회’에서 탄소중립 실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지난 3일 구청 현관에 인증패를 부착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대덕구, 탄소중립 실천 우수지자체 선정돼 구청 현관에 인증패를 부착하고 현판식 개최 모습
대덕구, 탄소중립 실천 우수지자체 선정돼 구청 현관에 인증패를 부착하고 현판식 개최 모습

‘탄소중립 경연대회’는 기관·단체·학교·기업 등의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격려하고 탄소중립과 기후변화 적응 부분에 대한 우수사례 발굴·전파로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대덕구는 올해 ‘대전광역시 대덕구 탄소인지예산제 운영 조례’, ‘대전광역시 대덕구 2050 탄소중립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 등으로 탄소중립의 초석을 다졌으며, RE100캠페인, 미니태양광 설치사업,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등으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확산 및 보급에 앞장서왔다.

대덕구, 탄소중립 실천 우수지자체 현판식 개최 단체사진
대덕구, 탄소중립 실천 우수지자체 현판식 개최 단체사진

또 주민의 탄소중립의 인식전환을 위해 ‘넷제로에너지카페’ 조성, ‘10만탄소다이어터 양성 사업’ 등을 펼쳐 구 전체가 함께 탄소중립을 위해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아 탄소중립 생활 실천 우수 지자체 선정과 더불어 환경부장관 표창도 수상했다.

박정현 구청장은 “우선 탄소중립을 위해 시행하는 사업들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고, 앞으로도 ‘탄소중립 실천 우수 지자체’라는 이름에 맞게 구민과 함께 탄소중립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