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주 천안시의원, '천안예술인 일상회복' 토론회 개최
박남주 천안시의원, '천안예술인 일상회복' 토론회 개최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1.1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천안시의회 박남주의원은 18일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위드코로나 시대, 천안예술인 일상회복 지원’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에서 발언하는 박남주 천안시의원
토론회에서 발언하는 박남주 천안시의원

이날 토론회의 좌장인 박남주 의원은 “지역 예술인들의 일상생활 회복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문화예술 토론회가 예술인들의 힘을 북돋우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며, “천안 예술인들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방안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안시의회 황천순 의장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공연, 전시 등 문화예술 및 창작활동의 공간 및 기회가 급감하여 지역 문화예술인의 생계 위협은 물론 지역 전반에 문화예술 침체로 인한 피해가 극심하다”며, “이러한 상황 속에서 천안예술인 일상회복 지원을 주제로 대안을 논의하는 장이 열려 뜻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첫 번째 발표자인 변영환 천안예술포럼 대표는 코로나시대 천안 예술인의 경제활동 실태를 설명하며 ▲천안의 문화예술행사 채널 다양화 ▲천안예술인 경제적 자립을 위한 사회적 시스템 ▲복지 사각지대인 예술인 지원 등의 필요성을 제안했다.

이어 이원곤 단국대학교 명예교수는 ‘장소기반의 메타버스’를 주제로 하여 천안에서의 예술 활동을 메타버스(가상세계와 현실세계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것)의 매개로 삼아, 인터넷 상의 국내외 여러 장소와 연결하는 네트워크 구성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천안예술인 일상회복 지원’ 토론회 기념사진
'천안예술인 일상회복 지원’ 토론회 기념사진

발제 이후에는 김의영 백석대교수, 이형국 홍익대문화예술교육원 교수, 전한규 천안문화예술포럼 사무국장, 정한구 천안민예총 지부장, 김선홍 천안시의원이 토론자로 나서서 토론을 펼쳤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