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IV대학 대전, 고교-대학연계 원클래스 학생 강좌 운영
폴리텍IV대학 대전, 고교-대학연계 원클래스 학생 강좌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1.2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학장 박봉순) 지난 3일부터 20일까지 학점제형 고교-대학연계 원클래스 학생 강좌 4개 과정(각 4일, 24H)을 운영하였다.

유튜브 동영상 제작
유튜브 동영상 제작

이번 교육과정에는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등 24개 대전시 내 고등학교에서 학생 총 58명이 참여하였다.

운영 과정은 ‘AI+x 관련 파이썬 데이터분석 입문’, ‘3D 모델링을 활용한 3D 프린팅 작업’, ‘유튜브 동영상 제작’, ‘특고압설비 이해하기’로 수강 신청부터 학생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 ‘AI+x 관련 파이썬 데이터분석 입문’과정은 대전캠퍼스의 AI+x 융복합 인재 육성 방안으로 프로젝트 실습 등 학과 강의에 AI 기술을 적용하였다.

파이썬 데이터분석 입문
파이썬 데이터분석 입문

강의를 맡은 스마트소프트웨어과 김주희 교수는 “대전캠퍼스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융복합 인재양성을 위해 AI 및 신산업․신기술 분야 진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강좌를 통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직업관을 수립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봉순 학장은 “청소년들이 취업의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에서 앞장서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특고압설비 이해하기
특고압설비 이해하기

한편,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AI, 빅데이터, 메타버스(Metaverse), 3D프린팅 등 신기술 분야에서 기계, 전기, 산업설비 등 꾸준한 인력 수요가 예상되는 전통 뿌리기술 분야까지 다양한 계열의 예비 기술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또한 ‘일자리를 원하는 국민 모두의 AI 글로벌 평생직업능력개발 플랫폼’을 의미하는 A·I·P(AI International Platform)라는 새로운 비전 아래 AI+x 인재 양성을 위해 학과를 개편하고, AI 이러닝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AI 기반 글로벌 기술인재 허브대학으로서의 부상을 준비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