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2022년 상반기 다릿돌 학습기부자 모집
대전 동구, 2022년 상반기 다릿돌 학습기부자 모집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2.01.24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6일까지 수시 모집... 해당 분야 전문가 및 자격증 보유자 등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공동체 운영을 위한 ‘2022년 상반기 다릿돌 학습기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대전동구청사 전경
대전동구청사 전경

‘다릿돌’이 개울이나 도랑을 건널 때 디디기 위해 띄엄띄엄 놓은 돌이라는 의미인 것처럼 다릿돌 학습기부자는 개인의 재능과 학습능력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고 봉사하는 사람을 뜻하며 추후 수강생과 수요기관 등 모집 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해당 분야 전문가, 자격증 보유자, 강의 유경험자 등이며 직업능력, 인문교양, 문화·예술, 부모·자녀, 미디어 활용, 어학, 창의·인성, 리더십 및 기타 평생학습 모든 분야에 대해 모집한다.

신청은 동구 평생학습과 홈페이지(http://www.donggu.go.kr/lll) 내 공지사항 ‘다릿돌 학습기부자 모집 계획’을 참고해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평생학습과를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chjin2020@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학습 기부를 통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배우고 나누며 평생학습 도시 동구를 만드는 ‘다릿돌’이 될 것”이라며 “뜻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학습기부자에게는 평생학습과 프로그램 수강료 감면 및 자원봉사 시간 인정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