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대덕e로움 설 명절맞이 사용자 SNS이벤트
대덕구, 대덕e로움 설 명절맞이 사용자 SNS이벤트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2.01.24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경기침체 극복과 소비촉진 도모, 총 2022명 추첨해 1만원 경품 지급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대덕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 극복과 소비촉진을 위해 지역화폐 대덕e로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설 명절맞이 SNS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카드뉴스
이벤트 카드뉴스

24일 구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오는 2월 6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1주일 동안 대덕e로움 카드 합산 사용액이 10만원 이상인 사용자를 대상으로 매주 1011명을 추첨해 총 2022명에게 1만원의 경품을 지급한다.

대덕e로움 사용자라면 누구나 자동 응모 자격이 주어지며, 경품은 당첨자의 대덕e로움 카드로 직접 충전시켜 준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대덕e로움 SNS(페이스북, 밴드, 밴드 이벤트방)를 참조하면 된다.

대덕e로움은 지난해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고, 주민이 뽑은 10대 뉴스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해 대덕구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그동안 캐시백 중심의 정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해 왔으며, 임인년을 맞아 대덕e로움 운영 방향을 정책중심으로 전환해 온통대전과 대덕e로움 중복 소유가 가능해짐에 따라 대덕구 내에서는 두 개의 지역화폐 사용으로 인한 이중 혜택과 소비촉진을 기대하고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끝날 줄 모르는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나부터의 작은 소비가 경제를 살리는 지름길이자 미덕”이라며 “지역경제를 내 손으로 살려보겠다는 따뜻한 마음들이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 많이 모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덕e로움은 2019년 7월 대전시 최초로 출시된 지역화폐로, 대덕구 관내에서만 캐시백 적립·사용이 가능하고 월 20만원까지 연중 10%의 캐시백을 지급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