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년 연속 적극행정 '전국 자치구 1등'
대전 서구, 2년 연속 적극행정 '전국 자치구 1등'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2.01.26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성과점검 우수기관 선정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서구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1년 하반기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성과 점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적극행정 결의대회 직원 서명 보드
지난해 9월 적극행정 결의대회 직원 서명 보드

행정안전부는 지난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성과를 창출한 우수기관 12개를 선정했다. 대전 서구는 지난 2020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기초자치구 중 자치구 1위로 선정된 데 이어 2년 연속 적극행정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서구는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성과 창출을 위해 4대 부문 12개 과제를 담은 연간 실행계획을 수립해 추진체계를 구축해왔다.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적극행정 실천다짐 행사를 통해 공직자들의 적극행정 마인드를 제고하였으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및 인사 우대조치 와 사전컨설팅제도 운영으로 적극행정 실천 공무원을 지원·보호했다.

특히, ▲기초생활수급자 무연고 사망자 상속재산관리인 선임 ▲정림동 빈집을 활용한 주민 커뮤니티 활성화 ▲조정금 표준지 운영과 드론RTK 측량을 활용한 지적재조사 사업 등 생활밀착형 시책은 주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서구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적 상황 속 적극적인 태도로 업무에 임하는 공무원들의 역할이 강조되는 시기”라며,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서구가 앞장서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