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폐렴구균(23가) 예방접종 맞으세요
대전 중구, 폐렴구균(23가) 예방접종 맞으세요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2.02.0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중구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독려하고 나섰다.

폐렴구균은 균혈증을 동반한 폐렴, 뇌수막염, 심내막염 등을 유발하는 치명적인 감염증으로, 초기증상은 기침, 가래, 발열 등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인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에게는 치명적으로, 사망률은 균혈증의 경우 60%, 수막염의 경우 80%에 이른다.

이에 중구보건소는 감염증을 예방하고 질병부담을 감소시키고자 65세 이상 연령은 폐렴구균(23가) 다당 백신(PPSV23)을 1회 접종 받도록 권고하고 있다.

만 65세(1957년생) 이상 어르신 중 접종 이력이 없는 어르신은 민간 병‧의원(지정 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보건소(☎042-288-8100),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https://nip.kdca.go.kr/irgd/index.html), 이동통신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용갑 청장은 “폐렴구균은 코로나19와 같은 호흡기 질환이기 때문에 감염 시 코로나19 감염증과 구별하기 어려울 수 있다. 이러한 코로나19 유행상황에선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꼭 접종하여 주시기 바란다”며, “접종기관 방문 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개인위생 수칙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