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홍철 시장, CeBit전시회 대전 개최 요청
염홍철 시장, CeBit전시회 대전 개최 요청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1.07.04 16: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3대 IT 전시회 중 하나인 CeBit전시회 유치 위해 사장 면담

아·태도시 정상회의(APCS․Asia Pacific Summit)참석차 호주를 방문 중인 염홍철 대전시장이 4일 세빗(CeBit) 호주본부를 방문해 간담회를 가졌다.

▲ 사진 왼쪽부터 염홍철 대전시장, CeBit 호주본부 재키 타란토(Jackie Taranto) 사장
간담회는 염홍철 대전시장을 비롯해 CeBit 호주본부 재키 타란토(Jackie Taranto)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기업 호주진출 지원방안 및 CeBit 대전 개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염 시장은 “세계 3대 IT전시회 중 하나인 CeBit전시회를 대전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협력해 달라”며 “사전단계로 타란토 사장을 비롯한 Cebit 관계자들이 대전을 방문해 세미나를 공동으로 개최하자”고 제안했다.

이에 타란토 사장은 “독일 Cebit본부와 대전 전시회 개최문제를 협의한 후 결과를 통보하겠다”라며 “금년 11월 대전에서 열리는 세계과학도시연합(WTA) 대전Hi-tech Fair에 참가를 하겠다”고 약속하는 등 세계적인 CeBit 전시회의 대전유치에 대한 전망을 밝게 했다.

이에 앞서 염시장은 시드니 컨벤션센터를 방문해 아나벨 노리스(Annabel Norris) 국제마케팅국장과 대전컨벤센터의 회의산업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한편 염홍철 시장은 오는 5일 캔버라를 거쳐 아·태도시 정상회의(APCS․Asia Pacific Summit) 참석을 위해 호주 브리스번(Brisbane)시를 방문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소제리 2011-07-05 10:00:48
세빗을 대전에서 유치한다는 말이 참으로 어이가 없네요.
세빗 전시회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지식을 갖고 있는 대전시인지 참...
그것도 세빗 호주본부 사장을 만나 한 얘기라고...웃음만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