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세종수목원, 유아숲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국립세종수목원, 유아숲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2.2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꼬마정원사 체험반 모습
꼬마정원사 체험반 모습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국립세종수목원이 오는 24일부터 유아 대상 교육프로그램인 온누리배움과정(꼬마정원사 체험반·가족반)과 가든스쿨과정(키즈가드너) 참가자를 모집한다.

온누리배움과정인 꼬마정원사는 만 3∼5세의 유아를 대상으로 자연물 놀이를 통해 생태적 소양 함양과 정서 발달을 목적으로 마련된 체험 중심의 교육이다. 체험반(단체)과 가족반(개인)으로 나누어 참가자를 모집한다.

꼬마정원사 체험반은 전국의 유치원·어린이집 및 유아교육기관을 대상으로 1일 체험 교육 형태로 운영되며, 수목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꼬마정원사 가족반의 경우 유아와 동반 가족이 함께 교육에 참여해 가족구성원간의 유대감을 향상할 수 있는 1일 정원 체험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가든스쿨과정인 키즈가드너는 만4∼5세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수목원·정원 장기 교육과정으로 주 1회씩 총 35주간 운영된다. 오는 24일부터 3월 2일까지 모집 후, 추첨을 통해 참여기관을 선정한다.

해당 교육 과정은 ‘옷을 만드는 목화 씨앗 파종하기’, ‘겨울 온실 탐험’ 등으로 구성하여 35주의 장기 교육을 통해 사계절 속 정원의 변화를 느끼고, 체험 활동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제상훈 고객·교육서비스부장은 “유아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정원교육을 기획했다.”며. “많은 유아와 가족들이 국립세종수목원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유아숲체험을 만끽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유아교육기관 및 가족은 국립세종수목원 홈페이지(http://www.sjna.or.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