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와 함께하는 맞춤형 영아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학부모와 함께하는 맞춤형 영아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2.2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일부터 4일까지 만 3세 미만 특수교육 대상
대전동・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영아교육지원실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진행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 임민수) 특수교육지원센터는 다음달 2일부터 4일까지 만 3세 미만 특수교육대상영아 7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1 개별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사, 대전서부교육지원청사 전경
대전동부교육지원청사, 대전서부교육지원청사 전경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장애의 조기발견 및 중재를 통해 특수교육대상영아의 발달을 촉진시키고, 2차적 장애를 예방하기 위해 영아교육지원실을 운영한다. 영아교육지원실은 총 2학급으로 구성하며 교육은 개별수업, 그룹수업 및 가정연계학습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은 2022학년도 영아교육지원실의 운영 전반을 안내하고,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진행방법은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작년과 동일하게 1:1 맞춤형으로 실시한다.

오리엔테이션 내용은 영아교육지원실의 교육과정, 학사일정, 교육프로그램, 수업시간표 등으로 영아교육지원실 운영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을 포함한다. 또한, 반부패∙청렴교육 홍보, 효과적인 자녀 교육을 위한 학부모 상담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안효팔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가정과 긴밀한 협력 및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장애영아의 학습권 보장과 더불어 사회적 통합을 촉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