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제1회 이순신상 후보자 공모
충남교육청, 제1회 이순신상 후보자 공모
  • 이성엽 기자
  • 승인 2022.03.02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엽 기자] 충남교육청은 오는 31일까지 제1회 이순신상 수상자 선정을 위한 후보자를 오는 공모한다고 밝혔다.

제1회 이순신상 후보자 추천 팸플릿
제1회 이순신상 후보자 추천 팸플릿

2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순신상’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애국·애민 정신을 기리고, 청소년교육을 통해 미래지향적으로 계승·발전시켜 나가는데 이바지한 사람 또는 단체를 시상하는 상이다.

후보자의 자격 요건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애국·애민 정신을 기리며 청소년 등에 대한 교육 발전에 이바지한 사람 또는 단체 ▲충무공정신을 계승하고 본받을 수 있도록 교재 및 프로그램 개발에 공헌한 사람 또는 단체 ▲ 충무공정신 계승을 위한 학술과 문화사업 등을 통해 청소년 교육 발전에 공헌한 사람 또는 단체이며, 수상 인원은 1명 또는 1개 단체이다.

도교육청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심사위원회 서면 심사와 현지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확정하고, 충무공 이순신 탄신일인 4월 28일에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개인 1000만 원(단체 20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게 된다.

김지철 교육감은 “애국·애민 정신으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한 이순신 장군의 정신은 오늘날 우리 후손들이 기억 속에 되살리고 계승해야 한다”며 “그 숭고한 뜻이 현대사회에서도 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