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교사들, 성장‧배려‧미래 위한 교재 개발
대전 교사들, 성장‧배려‧미래 위한 교재 개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3.1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제29회 교재개발연구위원연구대회 운영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3월부터 12월까지 2022년도 제29회 교재개발연구위원연구대회(이하 ‘본 연구대회’)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본 연구대회는 교육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우수교재 개발을 통해 학교 교육과정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연구 과정에서 교원의 전문성 신장 및 교실수업 개선을 도모하여 궁극적으로 공교육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운영한다.

본 연구대회는 학교 및 교육(지원)청의 요구를 수렴하여 선정한 특수학교용 1종, 초등학교용 2종, 중학교용 3종, 고등학교용 3종 총 9종의 교재를 개발하기 위해 9개 분과로 구성‧운영한다.

분과별로 선정된 4~6명의 전문성을 지닌 교사 연구위원들이 4월에서 9월 말까지 학교 수업이 끝난 저녁 시간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연구를 진행하여 상기 9종의 교재를 개발할 예정이다.

개발된 자료는 12월 말에 발간하여 학교에 배부할 계획이며, 대전교육과학연구원 홈페이지(http://www.des.re.kr)와 대전교육포털 에듀랑(http://www.edurang.net)에도 탑재하여 교사와 학생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고덕희 원장은 “이번 연구대회를 통해 학교 현장에 도움이 되는 우수한 자료가 개발되어 코로나19로 힘든 선생님들과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되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