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신세계, 넥스페리움 사이언스 위크 개최
대전신세계, 넥스페리움 사이언스 위크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3.29 14:1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의 달 맞아 로봇축구대회, 넥스페리움 골든벨 등 이벤트와 패키지 선보여
대전신세계 넥스페리움
대전신세계 넥스페리움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신세계 Art&Science가 과학의 달을 맞아 다음달 4일부터 5월 1일까지 넥스페리움 사이언스 위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넥스페리움을 이용하는 어린이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즐겁게 과학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신세계는 참가희망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관 내 ‘로봇플레이 놀이터’에서 로봇축구대회를 진행한다.

2대2 팀전으로 진행되는 로봇축구대회는 초등학교 저학년부(1-3학년)와 고학년부(4-6학년)로 나눠 진행되며 4월 4일부터 24일까지 매일 그룹별 예선, 30일엔 하늘공원에서 각 그룹별 8개팀 본선 토너먼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본선 진출팀은 예선기간 미션수행 기록을 통해 가려지며, 그룹별 우승 및 준우승팀에게는 별도의 시상품도 증정된다.

행사 마지막 날인 5월 1일엔 ‘넥스페리움 골든벨’이 7층 오픈스테이지에서 개최된다. 신세계 넥스페리움 이용고객 중 참가희망 초등학생이 대상이며, 초등학교 저학년부(1-3학년)와 고학년부(4-6학년) 등 2개 그룹에서 선착순 40명만 접수 가능하다. 넥스페리움 전시물과 기본 과학상식퀴즈를 통해 그룹별 최후의 1인을 가리며, 최후의 1인과 스페셜 문제를 맞춘 참가자에게는 별도 시상품도 증정된다.

이와 함께 사이언스 위크 기간 중 패키지 입장권도 판매한다. 패키지 이용권은 소인 7만원, 대인 5만원에 판매되며, 행사 기간 중 4회 입장이 가능하다. 특히,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는 매회 방문 시 별도의 과학 체험 키트가 제공된다.

한편 신세계 넥스페리움은 과학과 문화를 동시에 즐기는 에듀테인먼트 공간으로 신세계와 카이스트가 협력을 통해 조성한 과학관이다.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이해하고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