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 교육연구회 성과 공유 및 운영 방향 협의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교육연구회 성과 공유 및 운영 방향 협의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4.07 11: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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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하는 조직으로 변화하는 교육연구회 협의회 개최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고덕희)은 교실수업개선 및 교육 연구문화 조성을 위한 2022학년도 교육연구회 협의를 온라인 화상회의로 실시하였다고 7일 밝혔다.

2022학년도 교육연구회 협의를 온라인 화상회의로 실시
2022학년도 교육연구회 협의를 온라인 화상회의로 실시

이번 협의회는 지난 3월 18일까지 접수 마감한 계획서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교과연구 영역 17팀, 범교과연구 영역 6팀, 교육지원영역 3팀 총 26팀의 교육연구회 회원과 자율적 학습 공동체에 관심이 있어 참여를 희망하는 일반교원 2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교육연구회 협의회에서는 2021학년도 우수 교육연구회(5-Live 교육연구회) 황지연 수석교사가 ‘학습하는 조직으로 변화하는 교육연구회’라는 주제로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연구회 운영 사례를 소개하며 연구회 성과를 공유하였고, 2022년 교육연구회 운영 방향에 대해 협의하였다.

2022학년도 교육연구회 협의를 온라인 화상회의로 실시
2022학년도 교육연구회 협의를 온라인 화상회의로 실시

더불어, 연구한 결과물은 6월에서 9월 사이 중간발표회를 통해 교육연구회 팀별로 서로 공유하고, 최종 연구 결과물을 11월경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누리집(desre.djsch.kr)과 에듀랑(www.edurang.net)에 탑재한 후, 12월경 성과발표회를 개최하여 우수사례를 일반화할 계획이다.

고덕희 원장은“교육연구회가 실효성 있는 연구 성과를 도출하고, 지속적으로 교육연구 활동이 이루어지는 교육연구회가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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