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 돌봄 활성화 업무협약
대전대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 돌봄 활성화 업무협약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4.2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다함께돌봄센터 유성아이 업무협약식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 산합협력단이 위탁운영하는 대전시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가 28일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이 위탁운영하는 대전 유성구 ‘다함께돌봄센터 유성아이1호점(센터장 조현수)’, ‘다함께돌봄센터 유성아이2호점(센터장 정지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대전 유성구 ‘다함께돌봄센터 유성아이2호점’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대전 지역 내 돌봄의 활성화 및 공동의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체제 구축이 주 목적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아동, 양육자(부모) 돌봄 관련 지원 서비스에 대한 상호 자원 공유 및 협력 ▲배달강좌 돌봄활동가 파견, 부모 상담지원, 돌봄활동을 위한 교육 및 프로그램 협업 도모 ▲대전형 아이돌봄 통합정보플랫폼 ‘대전아이’ 활용을 위한 협력 등이다.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 홍은미 센터장은 “다함께돌봄센터 및 돌봄기관 네트워크를 통해 대전의 돌봄 유대를 강화하고 돌봄에 대한 사회적 지원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는 거점온돌방 등 대전형 돌봄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대전형 아이돌봄 통합 플랫폼 “대전아이(www.daejeoni.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