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의, ESG경영 대응전략 제시
대전상의, ESG경영 대응전략 제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2.05.1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대전상의 2층 대회의실... 지역기업 임직원 30여명 참석
ESG경영 우수 및 실패사례 공유, 경영자가 명심해야 할 10대 원칙 제시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대전상공회의소는 17일 상의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기업 임직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ESG경영 대응 교육’을 실시했다.

17일 지역 기업 임직원 대상 ‘ESG경영 대응 교육’ 실시
17일 지역 기업 임직원 대상 ‘ESG경영 대응 교육’ 실시

대전상의와 대전시가 공동 개최한 이날 교육은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도입 추세 및 대기업의 지역 협력사에 대한 ‘ESG경영 평가’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강사로 나선 한국평가데이터㈜ ESG 전략부 최준호 과장은 ‘중소기업의 ESG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ESG 배경과 동향 ▲ESG경영 우수 및 실패사례 ▲EGS경영실천 10대 원칙과 방향 등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최준호 과장은 “기업들에 대한 정부의 ESG 규제 수준이 점차 강화되고 있다”면서, “강화된 ESG 규제 수준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들은 ESG 경영을 기존 비즈니스를 혁신적으로 전환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로 인식하고, ESG 정보를 측정·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상의는 오는 19일 14시 동 교육을 추가로 실시하고, 이달 23일까지 대전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대전형 ESG경영 지원사업’ 참여 신청을 받기로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