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제28회 집중학기제 졸업연구작품 전시회’ 개최
한기대, ‘제28회 집중학기제 졸업연구작품 전시회’ 개최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6.2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특성화된 공학교육모델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해갈 재학생들의 창의적인 졸업연구 작품을 전시한다.

2021학년도(전년도) 졸업작품전시회로 이성기 총장이 재학생으로부터 졸업작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2021학년도(전년도) 졸업작품전시회로 이성기 총장이 재학생으로부터 졸업작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한기대는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교내 담헌실학관 1층 로비에서 교직원 및 재학생, 기업체 임직원 등을 초청한 가운데 ‘제28회 집중학기제 졸업연구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졸업연구 집중학기제에 참여하는 기계공학부, 전기·전자·통신공학부, 컴퓨터공학부, 디자인·건축공학부, 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부 학생들이 제작한 로봇,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 등 174점이 전시된다.

특히 도로 위의 장애물(자전거, 킥보드 등) 및 보행자 편의 정보(교통신호, 버스정보 등)를 안내하는 ‘시각장애인 보행 보조 애플리케이션’과 로봇과 사운드 시스템을 결합한 엔터테인먼트 기기인 ‘음악분석을 이용한 댄싱봇’ 등 실생활 및 산업현장에서 즉시 활용이 가능한 작품들이 다수 전시되어 관람객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한기대의 졸업연구작품 전시회는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전문이론과 창의적인 기술력을 겸비한 인재양성을 위해 3~4학년 학생들이 전공 심화교육을 통해 산업현장에 적용이 가능한 작품을 직접 설계·제작하는 한기대의 대표적인 공학교육 프로그램으로서 대학 설립 이래 매년 개최되어 오고 있다.

이성기 총장은 “졸업연구작품은 재학생들의 공학적 지식과 설계능력, 첨단기술에 대한 응용력 등 대학에서 갈고닦은 역량이 집약된 결과물”이라며 “향후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인재들의 빛나는 열정과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졸업작품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고용노동부가 설립한 공학계열 및 인적자원개발(HRD) 분야 특성화 대학으로 높은 취업률과 전국 최고 수준의 학생복지, 실무중심의 교육과정 등으로 정평이 나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