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C 지역혁신플랫폼-한국수자원공사, 오픈캠퍼스 성료
DSC 지역혁신플랫폼-한국수자원공사, 오픈캠퍼스 성료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7.1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집중 교육과정 운영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DSC 지역혁신플랫폼과 한국수자원공사가 지역인재들의 취업역량 향상을 위해 공동 운영한 ‘2022학년도 하기 오픈캠퍼스’가 성료했다.

DSC 지역혁신플랫폼-한국수자원공사, 오픈캠퍼스 성료
DSC 지역혁신플랫폼-한국수자원공사, 오픈캠퍼스 성료

DSC 지역혁신플랫폼 지역인재교육센터와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오픈캠퍼스를 공동 운영한 가운데 3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오픈캠퍼스에서는 한국수자원공사 현직자들이 지역인재들을 대상으로 물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집중 교육과정을 운영했으며, 참여 학생들은 정수처리 공정, 수질관리, 공사 현황 및 사업 소개 등의 직무교육은 물론, 한국수자원공사 수처리 실증플랜트와 청주정수장 견학을 통해 수도시설과 수질관리를 경험했다.

이번 오픈캠퍼스는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24개 참여대학 재학생 30명이 참여·수료했으며, 수료생에게는 한국수자원공사 기관장 명의의 수료증이 주어졌다.

한편, ‘지자체-대학 협력 기반 지역혁신(RIS)사업’의 연계로 추진되고 있는 ‘오픈캠퍼스’는 지역대학과 공공기관이 지역 특성을 반영해 직무 및 현장견학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인재교육센터는 오픈캠퍼스와 같은 지역인재 양성 과정을 지역 공기업과 공동 운영함으로써 참여 학생들의 취업역량 제고 및 공공기관 취업 기회 확보 등 지역인재 채용 선순환에 기여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