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우 계룡시장, 엑스포 후원 기업 찾기 '동분서주'
이응우 계룡시장, 엑스포 후원 기업 찾기 '동분서주'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2.07.19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계룡1산업단지 소재 길산스틸(주) 방문해 적극 후원 요청

[충청뉴스 계룡 = 조홍기 기자] 이응우 계룡시장이 오는 10월 개최되는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이 시장은 지난 1일 취임 후 엑스포 개최 관련 현안보고를 받으며, 그 동안의 노고를 치하함과 동시에 보다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는 관내 기업 및 엑스포 관련 기업의 적극적인 후원이 필요하다는 판단 아래 적극적인 세일즈 행정에 나섰다.

첫 번째 행보로 지난 18일 계룡제1산업단지 소재 기업인 길산스틸(주)을 방문해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지역 중견기업인 길산스틸의 적극적인 참여와 후원을 요청했다.

이응우 계룡시장, 길산스틸 정길영 대표
이응우 계룡시장, 길산스틸 정길영 대표

이 시장은 단순한 협조요청에서 벗어나 세계적인 원재료 가격 급등 및 인력난 등 기업애로 사항을 청취하며 시 차원에서의 지원방안을 찾아 지역 기업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도와 드릴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아울러 취임 후 가진 기업인 협의회와의 간담회 자리에서도 지역기업의 엑스포에 대한 관심과 협조를 부탁하며, 기업과 시가 발맞춰 현재 당면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상생발전 할 것을 강조했다.

이응우 시장은 “계룡시 발전 및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위해 관내 기업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이 절실하다”며, “시에서도 기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행·재정적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