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천안병원, ‘환자경험평가’ 대전·충청권 1위
순천향대천안병원, ‘환자경험평가’ 대전·충청권 1위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8.01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상급종합병원 전체 3위
순천향대천안병원 전경
순천향대천안병원 전경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이 최근 발표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3차 환자경험평가’ 결과에서 대전·충청권 1위를 차지했다.

1일 천안병원에 따르면, 환자경험평가는 환자중심 의료문화 확산 및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정부가 환자들이 체감한 병원들의 의료서비스의 질을 평가하는 것이다.

이번 평가는 전국 종합병원과 상급종합병원 등 359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간호사서비스 ▲의사서비스 ▲투약 및 치료과정 ▲병원환경 ▲환자권리보장 ▲전반적평가 등 6개 영역에서 진행됐다.

평가 결과 순천향대천안병원은 종합점수 89.50점으로 대전·충청권 상급종합병원 중에서는 1위, 전국 상급종합병원 전체에서는 3위에 해당하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6개 영역 중 ▲간호사서비스 ▲투약 및 치료과정 ▲환자권리보장 등 가장 많은 영역에서 1위를 차지해 더욱 주목을 받았으며, 병원환경을 제외한 나머지 2개 영역에서도 최상위권을 차지했다.

박상흠 순천향대천안병원장은 “낙후된 시설과 여유롭지 못한 환경에서도 교직원들이 인간사랑과 헌신으로 매우 보람찬 성과를 이뤄냈다”며 “내년 완공을 앞두고 있는 새 병원 건립과 의료·시스템의 상향평준화에 더욱 매진함으로써 ‘충청의 대들보병원’의 위상을 굳건히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