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배재대 산학협력단가 위탁 운영하는 대전시 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5월 9일부터 7월 30일까지 대전시 서구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 등록 급식소 329개소 어린이 8,100여 명을 대상으로 ‘깨끗이 손씻Go! 내 몸을 지키Go!’를 주제로 올바른 손 씻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교육은 ▲올바른 손 씻기 실천방법 ▲손 씻기를 통한 감염병 예방 ▲손을 언제,어떻게,왜 씻어야 하는지 등을 집중 교육해 손 씻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어린이들의 흥미와 참여를 유도하고자 자체 제작한 ‘랄랄라 깨끗하게 건강하게’ 음원을 듣고 함께 율동하기, ‘내 손은 깨끗한 손!’ 팔찌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으로 어린이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센터 유튜브 채널 “대전 서구랑 배재랑 함께하는 푸디채널”과 연계해 어린이 손 씻기 예방 교육 영상을 배포하여 관내 어린이 급식소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올바른 손 씻기 실천을 위한 교육효과를 높이고자 하였다.
김정현 센터장은 “관내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대면 교육 외에도 어린이 손 씻기 유튜브 영상을 통해 지역사회까지 연계함으로써 손 씻기의 중요성을 알고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생활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며 “지역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확립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 교육용 손씻기 영상 시청을 원하는 지역시민이라면 누구나 대전광역시 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