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훈 대전마케팅공사 초대 사장 내정
채훈 대전마케팅공사 초대 사장 내정
  • 이재용
  • 승인 2011.10.05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완구 前 지사 재직시절 정무부지사 경력

오는 11월 1일 신설되는 대전마케팅공사 초대 사장에 채훈(61) 前 KOTRA 부사장이 내정됐다.

▲ 채훈 내정자
대전시에 따르면 지난 9월 14일부터 28일까지 후보자를 전국 공모한 결과 10명이 응모해 임원 추천위원회에서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최고 경영자의 능력을 갖춘 채 훈 씨를 대전마케팅공사 초대 사장으로 내정했다.

채 훈 대전마케팅공사 사장 내정자는 서울출신으로 경기고와 서울대를 거쳐 지난 1975년 KOTRA에 입사해 부사장으로 퇴임할 때까지 30년간 KOTRA에 근무한 마케팅 분야 최고의 실력자로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채 내정자는 KOTRA 부사장 재임 시 KOTRA의 경영혁신을 이끌어 정부의 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창사 이래 최초로 기관 1위 및 사장 1위를 동시에 달성한 바 있다.

또 지난 2007년 이완구 前 지사 재직 시절 충청남도에서 공모한 경제분야 정무부지사에 선임돼 탁월한 협상능력을 발휘 2008년‘최우수 외국투자유치 광역자치단체’로 선정돼 대통령 기관표창을 받는데 기여하는 등 투자와 마케팅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잘 알려져 있다.

한편 채훈 내정자는 오는 31일 대전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은 후, 내달 1일 취임식을 시작으로 2014년 10월말까지 임기 3년의 대전마케팅공사 초대 사장으로서 본격적인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