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블록 계룡리슈빌, 14일 모델하우스 개관하고 분양 개시
계룡건설이 오는 14일 올 가을 최대 분양시장 중 하나인 도안신도시 17-1블록에 건설되는 ‘계룡리슈빌’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리슈빌은 타원형 단지배치를 적용해 단지 내 개방감을 높이고 통풍, 채광, 조망을 극대화하는 한편 단지 외곽으로 각 아파트 동을 배치하고 단지 중앙에는 대규모 중앙광장을 배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더불어 중앙광장과 연계해 헬스, 골프, 독서실 등 오픈형 커뮤니티 시설을 설치하고, 비가 내려도 운동과 공연이 가능한 다목적 회관, 아이들의 체험학습장이 될 입주민 공동텃밭, 가족이 오붓하게 산책을 즐기는 단지 외곽 산책로 등을 조성해 ‘커뮤니티 중심형 아파트’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주차시설도 입주민들의 생활편의와 안전을 고려해 단지 출입구에서 바로 지하주차장으로 연결되는 데크형으로 설계됐다. 이에 따라 지상에서 자동차와 사람이 마주치지 않도록 해 입주민 보행과 교통 안전성을 극대화했으며 지상에 주차장이 없는 단지로 설계해 조경면적을 41.5%로 높였다.
특히 도안신도시 2단계 개발지구, 99만여㎡ 부지에 개발되는 구봉지구와 인접해 있어 향후 주변 개발호재가 많다. 구봉지구에 34만여㎡ 규모로 들어서는 신세계 유니온스퀘어는 국내 유일의 대규모 쇼핑 및 위락단지로 오는 2015년 6월 완공 예정이다.
무엇보다 계룡리슈빌이 들어서는 입지는 새로 개발되는 신도시 내에 있으면서도 주변 환경여건이 우수하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 서쪽과 북쪽으로 도안공원(옥녀봉)과 소태근린공원을 끼고 있고, 갑천과 월평공원이 단지 주변에 있어 신도시의 생활편의와 전원주택의 쾌적한 자연환경을 함께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계룡건설은 소비자들의 이해를 돕고 분양을 진행하기 위해 대전 서구 탄방동 로데오타운 옆 계룡건설 주택전시관에 모델하우스를 운영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