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국립국악원 초청공연 펼쳐
아산시, 국립국악원 초청공연 펼쳐
  • 서지원
  • 승인 2011.10.1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악을 국민속으로'공연…전국체전 아산 유치 및 짚풀 문화제 기념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제12회 외암민속마을 짚풀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2016년 전국체전 아산유치를 기원하는 의미로 ‘국악을 국민속으로’를 오는 14일 금요일 저녁 7시 30분에 아산시청 시민홀에서 개최한다.

▲ 복기왕 아산시장
시가 주최하고 국립국악원이 주관하는 공연은 시민들의 전통예술에 대한 목마름을 해소하고 전통의 향기가 가득한 문화도시를 향해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자 국립국악원 창작악단을 초청, 나눔과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국악을 국민속으로’ 공연은 국립국악원이 국악의 이미지를 보다 역동적이고 친근하게 전환해 국악이 국민 속으로 보다 더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우리민족의 삶과 일체였던 국악의 참모습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02년 부산아시안게임 공식테마곡으로 유명한 양방언 작곡의 ‘프론티어’를 비롯해 세계민요기행등 많은 곡들을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국립국악원 창작악단의 연주에 맞추어 들어 볼 수 있다.

연주회는 무료로 진행되지만 예약문화의 정착화를 위해 전석예약제로 실시되며 아산시청 홈페이지(www.asan.go.kr) 예매시스템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 문화관광과 (☎540-214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