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농특산물 브랜드 ‘예가정성’ 수도권 홍보 '앞장'
예산군, 농특산물 브랜드 ‘예가정성’ 수도권 홍보 '앞장'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2.08.3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부터 4주간 롯데월드몰 무인양품 전시장에서 홍보행사 개최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충남  예산군이 군의 농특산물 통합브랜드 ‘예가정성’ 홍보를 위한 홍보행사를 지난 26일부터 4주간 서울 롯데월드몰(롯데월드타워) 무인양품 전시장에서 개최하고 있다.

예가정성 홍보행사 모습
예가정성 홍보행사 모습

이번 행사는 ESG경영(장기적인 관점에서 친환경 및 사회적 책임경영과 투명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을 실천하고 있는 예산군과 ㈜무인양품(MUJI)이 협업한 결과물로 ‘팜투테이블 예산, 예가정성’을 주제로 진행된다.

‘팜투테이블 운동’은 ‘농장에서 식탁까지’라는 의미로 친환경 농산물을 중간유통 없이 직거래해 소비자의 건강 및 지구의 환경을 지키자는 의미로 1930년대 미국 캘리포니아 레스토랑에서 시작돼 최근 전 세계에서 붐을 일으키고 있다.

예가정성 홍보행사 모습
예가정성 홍보행사 모습

특히 이번 전시회는 ‘팜투테이블 운동’ 가치를 기반으로 예가정성 인증 품목인 사과, 쪽파, 미황쌀, 방울토마토, 딸기 등 5가지 농산물을 5가지 테마로 표현한다.

또한 전시와 함께 미황쌀과 쪽파 판매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가 예가정성 농산물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예가정성 전시 및 판매 행사를 통해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예가정성’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더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로운 형태의 홍보 행사에 수도권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