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의병운동 기념사업 추진에 탄력”
충남도의회 “의병운동 기념사업 추진에 탄력”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2.10.3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화 의원 대표발의 ‘충청남도 의병운동 기념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 예고

호국의병 기리고, 역사적 사료 발굴·보존하기 위한 의병운동 기념 체계적 지원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도의회는 이종화 의원(홍성2·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의병운동 기념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예고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종화 의원(홍성2, 국민의힘)
이종화 의원(홍성2, 국민의힘)

이번 조례안은 의병운동 기념을 위한 ▲도지사의 책무 ▲의병운동 기념사업 및 지원에 관한 사항 ▲의병운동을 기리고 계승하기 위한 기념시설의 지정 등에 대한 사항 ▲비영리법인·단체 또는 기관 등과 공동으로 추진하거나 위탁하여 시행할 수 있도록 하는 규정 등을 담고 있다.

충남은 의병과 독립운동가 등 수많은 애국지사를 배출한 지역으로, 임진왜란부터 1919년 3·1운동까지 외세에 대항하고 나라의 자주독립을 위해 희생한 의병의 정신을 기리고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역사적 사료를 발굴·보존하는 등 의병운동 기념사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제안됐다.

이 의원은 “후손에게 호국정신을 물려주기 위해 의병기념관 건립이 필요하다”며 “예산군 ‘윤봉길 역사공원 조성사업’과의 연계사업은 의병이 아닌 윤봉길 의사 같은 독립운동가들의 독립운동사 측면에서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