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연말연시 업무협약식과 전달식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연말연시 업무협약식과 전달식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12.29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 BOK아트센터 업무협약 체결
-우정사업본부 행복나눔지역사회봉사단, '우체국 작은도서관'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진행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와 BOK아트센터(대표 이규순)는 29일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의 문화향유권 확대와 문화복지 프로그램 진행 및 지원을 협력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좌) 협의회 과장 박군남, 과장 장영호, BOK아트센터 전무 함선식, 대표 이규순, 협의회 회장 김부유, 부장 유재연, 주임 엄지혜

BOK아트센터는 공연, 전시, 미술·음악 아카데미 사업 등 문화예술의 복합문화공간으로 문화향유와 예술교육의 거점으로써 세종시의 문화예술 발전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협약체결에 따라 문화프로그램 및 문화 나눔에 협조,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 참여 및 지원 등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상호업무에 도움이 되도록 협력을 약속했다.

BOK아트센터 이규순 대표는 “민간사회복지대표기관인 협의회와 인연을 맺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협의회와 협력하여 문화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이웃에게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우정사업본부 행복나눔지역사회봉사단(대표 류경빈, 이하 우정사업본부)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방문하여 1,500만원 상당의 ‘우체국 작은도서관’ 전달식을 개최했다.

우정사업본부 행복나눔지역사회봉사단은 2021년 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후 지역 내 아동복지시설에 ‘우체국 작은도서관’ 코너를 마련하여 교육도서를 기증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관내 아이들의 필요도서 욕구조사를 바탕으로 교육도서, 책장, 간식꾸러미 등을 지원했다.

특히, 본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서 교육도서 분류 및 스티커작업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하였고, 이 후 지역아동 센터장 및 보육시설장이 참여한 가운데 마음이 건강한 아이들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지역사회의 마음이 더하는 따뜻한 분위기의 전달식이었다.

류경빈 봉사단 대표는 “우정사업본부 행복나눔봉사단의 지속적인 교육도서 기증을 통해 생각이 바르고 마음이 건강한 아이들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협의회와 협력하여 아이들에게 행복을 배달하는 우정사업본부가 되겠다” 고 약속했다.

김부유 회장은 “바쁜 연말임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풍성한 문화권 지원을 약속하는 BOK아트센터, 마음이 건강한 아이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음의 양식을 기부해 주시는 우정사업본부 행복나눔지역봉사단에게 감사하다. 내년에도 협의회는 시간과 장소를 초월하는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