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앞으로'...대전 여야 정치권 새해 각오는
'총선 앞으로'...대전 여야 정치권 새해 각오는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3.01.02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대전시당 현충원
국민의힘 대전시당 이은권 위원장을 비롯해 당협위원장, 구청장, 지방의원, 당원 등이 2일 오전 국립대전현충원을 참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지역 여야가 2일 국립대전현충원 참배를 시작으로 새해 각오를 다졌다.

국민의힘은 내년 총선을 앞두고 내부 결집을 강조했고, 더불어민주당은 위기를 기회로 바꾸겠다며 총선 승리 열망을 끌어올렸다.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이날 오전 현충원을 참배한 뒤 떡국을 함께 먹으며 시민을 위한 헌신과 내년 총선 승리를 다짐했다. 현충원 참배에는 이은권 시당위원장을 비롯해 조수연·양홍규 당협위원장, 박희조·김광신·서철모·최충규 구청장, 광역·기초의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은권 시당위원장은 "내년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올 한 해는 중요한 해이다. 내년 국회의원선거에서 압승을 거둬야 윤석열 정부의 성공에 뒷받침할 수 있다"며 "국민의힘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치고, 서로 이해와 배려를 한다면 반드시 승리를 이룰 수 있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황운하 위원장을 비롯해 현역 국회의원, 정용래 유성구청장, 지방의원, 허태정 전 시장 등이 2일 오전 국립대전현충원을 참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황운하 위원장을 비롯해 현역 국회의원, 정용래 유성구청장, 지방의원, 허태정 전 시장 등이 2일 오전 국립대전현충원을 참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도 황운하 위원장을 비롯해 박병석·박범계·조승래·박영순·장철민 국회의원과 허태정 전 대전시장, 정용래 유성구청장, 장종태·박정현 전 구청장, 지방의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충원을 참배하고 신뢰받는 정당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황운하 시당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은 항상 위기 속에서 단합된 모습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저력을 보여 왔다. 올해가 바로 그런 해라고 생각한다"며 "민생을 보살피는 민주당의 역량과 진정성으로 시민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가장 민주당다운 길을 가겠다"고 밝혔다.

정의당 대전시당도 이성우 시당위원장을 비롯해 김은실 부위원장 등 핵심 당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현충원에 있는 세월호참사에 순직한 교사들의 묘역을 참배하는 것으로 새해를 시작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