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우 시장, 읍·면·동 연두순방 마쳐
이시우 시장, 읍·면·동 연두순방 마쳐
  • 서지원
  • 승인 2012.01.1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부터 17일까지 16개 읍·면·동 순방 완료

임진년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진솔한 목소리를 듣고 이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지난 9일 남포면부터 시작한 이시우 시장의 읍·면·동 연두순방이 17일 청라면을 마지막으로 순조롭게 마쳤다.

▲ 이시우 보령시장이 읍·면·동 연두순방에서 주민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시장은 시민들과 대화에서 “지난해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공직자들과 시민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노력한 결과 성과와 보람을 안고 한해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올해에도 그동안 다져온 성장 기반을 바탕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내는 시정을 펼쳐보이겠다”고 올해 포부를 밝혔다.

또 “시에서는 무엇보다 예산을 최대한 아끼고 절약함은 물론, 불요불급한 사업을 가급적 자제하고 기존 사업의 내실 있는 마무리에 총력을 기울이면서 재정 건전성을 키우는데 올 한해 시정의 주안점을 두겠다”며 재정건전화에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이번 연두순방에서 주요 건의사항은 ▲웅천읍 남부산업단지 부사호 농업용수 염도 문제 해결, 석대도 개발 촉구 ▲남포면은 소값 하락에 따른 대책, 신간척지 한해 시 염기피해 대책 요구 ▲성주면은 성주산단풍축제 지원금 상향, 임대주택 평형조정, 폐광기금 성주면 배정 ▲대천1동, 한내시장 비가림시설 추가지원, 노인종합복지관 주차장 개선 등이 건의됐다.

한편 이번 순방 기간 동안 지역주민들과의 대화에서 건의된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는 사안별로 법령 및 예산상황 등을 분석해 즉시이행, 장기추진 등으로 추진 사업을 확정할 방침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