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청소년수련관, 한국의 문화 국악! 함께 배워요!
홍성군청소년수련관, 한국의 문화 국악! 함께 배워요!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3.03.2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형방과후아카데미, 홍성군립국악관현악단과 함께 하는 국악수업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홍성군청소년수련관(관장 피기용) 주말형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9일 30명의 청소년과 함께 홍성군립국악관현악단(단무장 홍보순)의 지도하에 국악 수업을 진행했다.

홍성군청소년수련관에서 국악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홍성군청소년수련관에서 국악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국악에 대해 얼마나 아나요? 수업을 시작하기 짧은 질문에 단소, 거문고, 가야금 등 다양하게 나왔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배웠던 국악기들에 대해서 아는 것들을 말해주었다. 현의 종류 나 악기와 관련된 이야기들이 다양하게 나왔다.

그럼 이 악기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홍성군립국악관현악단(감독 이경림)에 도착하여 실제로 악기를 마주한 아이들은 악기의 이름을 맞추지 못했다. 수업 시간에 배웠지만, 그저 지식으로만 존재하는 것, 그것이 아이들 안의 국악기다.

이경림 홍성군립국악관현악단 감독은 “국악기가 주변에 볼일이 적어 낯설 수 있지만 보면 볼수록, 접하면 접할수록 매력적인 악기다. 그런 면에서 청소년들에게 자주 다가가 국악기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주말방과후아카데미 통해 즐겁고 보람찬 시간을 보냈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피기용 관장은 “주말형방과후아카데미는 체험학습, 캠프, 급식제공, 체육활동 등 체험활동 위주로 지자체와 여성가족부가 함께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앞으로도 이번 국악 수업과 같이 청소년들에게 더욱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주말형 방과후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041-631-5910 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