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역 착수보고회 개최…개발 전략 수립, 메뉴얼 북 제작 등 진행
2013년 ‘내포신도시 시대’ 개막에 맞춰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 개발에 나선 충남도가 10일 대장정의 첫 발을 뗐다.

이번 용역은 ▲개발 전략 수립 ▲기본 및 응용 시스템 개발 ▲매뉴얼북 제작 ▲교육·유지·보수·홍보 전략 수립 등 4개 분야로 진행됐다.
CI 개발 전략 수립 분야에서는 ▲추진 목표 및 목적 제시 ▲지역성·역사성 연구와 도의 전략 및 정책 분석 ▲현재·미래상 의식조사 ▲국내·외 성공 사례 분석 ▲충남 상징색 개발 및 연계 등을 추진한다.
기본 및 응용시스템 등 본 개발은 전략 이행 결과 분석을 통한 CI 시안 제시와 개발 CI 특허법인 상표출원 및 등록 등 법적 보호 조치 등을 진행한다.
기본 시스템은 슬로건과 심볼마크, 캐릭터, 로고타입, 전용색상, 시그니처, 전용패턴 및 서체, 그래픽 등을 개발하게 되며, 응용 시스템으로는 소방안전본부 표지와 서식류, 사무용품류, 깃발, 의류, 사인, 광고·홍보물류, 차량류 등을 마련한다.
이와 함께 사용 금지 규정 및 일반관리 지침, 작도 방법, 색상 번호 등을 담은 CI 매뉴얼북도 제작하게 되며, 직원 교육 실시와 조기 정착을 위한 선포식, 홍보 전략 등도 수립하게 된다.
용역은 내달 개발 전략 보고와 5월 선호도 조사 결과 보고 및 최종안 결정 등 중간 보고회를 거쳐 7월 최종 보고회를 갖는다.
안희정 지사는 이날 보고회에서 “새로운 CI는 충남의 새 가치와 비전은 물론, 도청의 내포신도시 시대 개막 의미 등도 종합적이고 상징적으로 아울러야 한다”며 “충남의 지역성과 역사성, 도민 의식 등을 철저히 분석, 100년 뒤에도 손색없는 CI를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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