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사랑의 그린PC 무료 보급사업 실시
서산시, 사랑의 그린PC 무료 보급사업 실시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3.04.1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충남 서산시는 17일부터 28일까지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 지역 내 정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그린PC 무료 보급사업’을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사랑의 그린PC 무료 보급사업 실시
사랑의 그린PC 무료 보급사업 실시

11일 시에 따르면 2018년도부터 시작한 사랑의 그린PC 무료 보급사업은 관공서에서 교체되는 중고 컴퓨터를 정비해 무상으로 보급하는 사업으로, 시는 올해 총 100대를 보급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주소지가 서산시인 기초생활수급자(우선 보급), 장애인 등 정보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 농어촌 마을회관 등 비영리시설이다.

신청 기간은 4월 17일부터 28일까지로,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시청 스마트정보과 또는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 신청하면 된다.

단, 거동이 불편한 시민에 한해 현장 방문 접수할 예정이다.

시는 5월 중 보급대상자를 선정하고 개별 문자를 통해 선정 여부를 통보할 예정이며, 5월부터 7월까지 방문‧설치한다.

시는 보급된 PC는 서산시에서 운영 중인 봉사단을 통해원활한 사후 관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서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청 누리집(www.seosan.go.kr)을 확인하거나 스마트정보과 정보운영팀(☎041-660-31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은정 스마트정보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계층 간 정보격차 해소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정보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