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원내대표 도전 박범계 의원, "검찰독재 제동" 일성
민주 원내대표 도전 박범계 의원, "검찰독재 제동" 일성
  • 김거수 기자
  • 승인 2023.04.1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

[충청뉴스 김거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이 19일 원내대표 경선에 ‘출사표’를 던졌다.

박 의원은 이날 “윤석열 검찰 독재와 맞서 싸워 민주주의와 민생을 지키겠다”며, 원내대표 경선 출마 의사를 밝혔다.

그는 또 “예측가능한 뻔한 원내대표 선거는 안된다는 절박함이 저를 출마의 길로 이끌었다”면서 “그간 독립군처럼 활동하던 제가 오랜 고민 끝에 이제는 우리 민주당 의원들을 대표하는 역할을 맡고자 한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박 의원은 원내대표 경선 도전의 이유를 검찰에서 찾았다. 박 의원은 전 정권 법무부 장관 출신으로 소위 ‘검수완박’ 과정 주요 역할을 해왔다.

그는 “똑같은 사고방식을 갖고 똑같은 길을 걸어온 일부 검찰이 짧고 편협한 생각으로 나라의 기강을 어지럽히고 있다. 국민의 안전과 민생을 위태롭게 하고 있다”라고 날을 세웠다.

이어 “불과 1년만에 지난 5년, 우리가 어렵게 쌓아올린 성과가 모두 무너졌고 바닥이라고 생각했지만 지하실이 있는 것처럼 대한민국은 지금 한없이 추락하고 있다”며 “국란의 초입에서

이를 저지하고 바로잡아야 하는 민주당 조차 위태롭고 제 역할을 하고 있지 못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윤석열 검찰 독재의 폭주와 폭정을 멈춰 세워야 한다. 위태로운 야당을 다시 추스르고 일으켜 세워 무너진 민주주의와 민생정치를 복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