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지진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은 필수로 알고 있자!
예산군, 지진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은 필수로 알고 있자!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3.04.2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진 행동 요령 숙지 위한 재난 대비 상시 훈련 추진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예산군은 최근 크고 작은 지진이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지진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을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지진 발생 시 상황별 행동요령
지진 발생 시 상황별 행동요령

기상청에 따르면 1999년부터 2022년까지 충남지역에 발생한 규모 2.0이상 지진은 총 56회이며, 최근 군에서는 지난 2021년 9월 20일 규모 1.2의 미소지진(규모 2.0이하)이 발생한 바 있다.

지진 행동요령 주요 내용은 ▲탁자 아래로 들어가 몸을 보호하고 탁자 다리를 꼭 잡고 피할 곳이 없을 경우 주변 방석이나 가방으로 머리를 보호 ▲건물 밖으로 나갈 때는 계단을 이용해 신속히 이동 ▲대피 장소를 찾을 때는 떨어지는 물건을 유의하며 신속하게 운동장이나 공원 등 넓은 공간으로 대피 등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예산군 재난안전포털 ‘안전해U’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군은 지진 발생 시 군민의 안전한 대피를 위해 지진 대피장소 53개소(옥외 대피장소 40개소, 실내 대피장소 13개소)를 지정해 운영 중이다.

군 관계자는 “예측할 수 없는 지진은 사전에 행동 요령을 충분히 숙지하고 재난 사실을 빠르게 인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비상상황 대처 능력 강화를 위해 오는 4일 공주대학교 예산캠퍼스에서 ‘지진으로 인한 건물 붕괴 및 화재발생’ 재난 대비 상시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니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