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IPP 및 하계단기실습 제도설명회도 진행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IPP센터는 지난 26일 교내 학생통합지원센터에서 '2022년 하반기 IPP(장기현장실습) 우수학생 및 우수실습기관 시상식’과 재학생 대상 '2023년 2학기 IPP 및 하계 단기 현장실습 제도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지난해 7~12월까지 IPP를 수행한 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부 황인준(27세)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에드워드코리아에서 IPP를 수행한 학생 13명이 우수상을 받았다.
현장실습 우수기관으로는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주)아산, (주)럼플리어, (주)더나은구조엔지니어링, (주)디이엔티 등 5곳이 선정돼 감사패를 받았다.
선정된 현장실습 우수기관은 매년 IPP 및 단기현장실습에 적극 참여하고, 현장실습 학생을 채용하는 등 산학협력에 큰 기여를 해왔다.
시상식에 이어 IPP센터는 ‘2학기 IPP 및 하계단기현장실습 제도설명회’를 곧바로 개최했다.
남병욱 한기대 부총장은 “우수 실습기관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학생을 지속적으로 육성 및 채용해 달라”며 “대학과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윈윈하는 관계가 더욱 공고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기대는 2012년부터 한국형 코업(Co-op)인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400여 명에 가까운 학생들이 IPP에 참여해 전공실무 및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