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군사학과, 육군종합군수학교와 군수혁신 간담회 성료
대전대 군사학과, 육군종합군수학교와 군수혁신 간담회 성료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5.0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남상호) 군사학과는 지난달 26일 육군종합군수학교(학교장 이계철 육군소장)를 방문하고 군수혁신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군사학과, 육군종합군수학교와 군수혁신 간담회 진행 모습
군사학과, 육군종합군수학교와 군수혁신 간담회 진행 모습

병기·병참·수송·군수 분야 전문교육기관인 육군종합군수학교와 대전대학교 군사학과가 군수혁신, 인재양성 등 민군협력 확대방안을 상호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는 군사학과 윤대엽(대학원 학과장)·송승종·장준근·권영석 교수, 육군종합군수학교 이계철 학교장, 김성준 행정부장, 이진구 전투발전부장, 인래환 군수교육단장 등이 참석했다.

군사학과 교수진은 병기교육단 K2전차 실습장, 천마VR교장, 병참교육단 HACCP실습장 등 교육현장을 방문하고 ‘국방혁신 4.0’을 위해 육군종합군수학교가 추진하고 있는 군수지원 혁신과제를 청취 후 의견을 교환했다.

양 기관은 지난 2019년 상호지원협력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교육, 연구, 교류 등 여러 분야에 협력해오고 있으며, 군수혁신 연구는 물론 학부-석사-박사를 연계한 교육과 기타 교류협력을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03년 최초의 육군협약 학과로 설립된 대전대학교 군사학과는 올해 설립 20주년을 맞아 군 관련 정책, 연구, 교육, 방위산업이 집적돼 있는 대전과 충남의 지역여건을 활용해 군사학의 연구와 교육, 실무적 소양을 갖춘 장교양성을 위한 교육체계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