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농어촌지역개발 전문가 양성 나서
농어촌공사, 농어촌지역개발 전문가 양성 나서
  • 서지원
  • 승인 2012.03.0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과 전문과정 위탁교육 협약 체결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본부장 김태웅)는 충남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학장 임용표)과 '농어촌지역개발 전문과정'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7일 입학식을 가졌다.

▲ 농어촌 개발공사와 충남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이 농어촌지역개발 전문과정 입학식을 가졌다.
2012년 농어촌지역개발전문가과정은 한국농어촌공사 충·남북직원 20명에 대해 충남대학교에 위탁교육을 실시함으로써 21C 농업·농촌 환경변화에 부응하는 농어촌지역개발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이들은 ▲농어촌 경관 및 조경계획 ▲농어촌어메니티 자원조사 ▲농어촌관광 및 개발 마을정비 ▲전통테마마을 추진사례 ▲주민갈등해소 방안 ▲지역 브랜드 구축방안 ▲지역농어업 경제계획·마케팅 ▲ 친환경 생태마을 만들기 등의 교육을 받는다.

특히, 이번 교육은 국가차원의 농어촌 활성화를 위한 농어촌지역 개발정책과 정책관련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시행하고 있는 한국농어촌공사 실무자들에게 농어촌지역개발을 합리적 효율적으로 수행토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종필 충남지역본부 농지은행팀장은 축사를 통해 "농어촌지역개발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의식전환과 능력배양을 통해 국가균형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