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소비자 권익 사각지대 찾아갑니다”
태안군, “소비자 권익 사각지대 찾아갑니다”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3.05.12 10: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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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일 사회적 배려계층 위한 ‘소비자보호 사각지대 찾아가는 행사’ 개최
한국소비자원·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와 공동 진행, 교육 및 각종 점검 서비스 제공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충남 태안군민 및 사회적 배려계층의 권익 보호를 위한 ‘소비자보호 사각지대 찾아가는 행사’가 지난 11일 태안 문화예술회관 및 군민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됐다.

지난 11일 사회적 배려계층 위한 ‘소비자보호 사각지대 찾아가는 행사’ 개최
지난 11일 사회적 배려계층 위한 ‘소비자보호 사각지대 찾아가는 행사’ 개최

태안군을 비롯해 한국소비자원과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가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고령자 등 사회 배려계층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한국석유관리원과 자생의료재단 등 다양한 분야의 기관 및 업체가 참여해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 및 정보 제공 △무상 한방 진료 △가전제품 무상 점검 △자동차 무상 점검 △가짜 휘발유·경유 점검 등의 서비스를 진행했다.

지난 11일 사회적 배려계층 위한 ‘소비자보호 사각지대 찾아가는 행사’ 개최
지난 11일 사회적 배려계층 위한 ‘소비자보호 사각지대 찾아가는 행사’ 개최

또한,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과 ‘어린이 드론 체험’ 등 남녀노소 군민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다양한 콘텐츠가 함께 마련돼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행사에 참석한 가세로 군수는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들을 비롯한 군민들이 소비자로서 겪을 수 있는 각종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는 등 군민 권익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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