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제19회 3대하천 마라톤대회 청렴캠페인 전개
대전교육청, 제19회 3대하천 마라톤대회 청렴캠페인 전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5.1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 청렴캠페인 모습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지난 14일 대전 엑스포 시민광장에서 열린 제19회 3대하천 마라톤대회에서 ‘청렴한 대전교육, 다같이 감하고 참하여 감해요!’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 캠페인은 설동호 교육감 및 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고위직을 비롯한 교육가족 150여 명이 참여해 마라톤에 참가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반부패ㆍ청렴 의지를 전파했다.

특히 마라톤 참가자와 함께 ‘청렴한 당신이 청렴人스타’ 문구가 적힌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청렴문화 삼삼(3善 공정, 존중, 소통)ㆍ3無(청탁, 특혜, 관행) 캠페인’ 및‘대전시교육청 부패·공익신고센터(1588-5708)’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청렴실천 의지를 다졌다.

청렴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들은 “행사를 함께 참여해보니 공정하고 투명한 대전교육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며 “청렴人스타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며 좋은 추억을 만들고, 청렴의 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차원 감사관은 “이번 청렴 캠페인을 통해 교육가족 및 시민들과 소통하며 청렴한 대전교육을 적극 홍보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겠다” 고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