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기술지주회사, ‘지역인재 취·창업 챌린지’ 진행
한남대 기술지주회사, ‘지역인재 취·창업 챌린지’ 진행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5.16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특구 50주년 기념 대전지역 기술지주 협업
17일 취·창업 지원 위한 취·창업 멘토 프로그램 ‘For Your Dream’ 개최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남대학교 기술지주㈜(대표 김태동)는 지역 우수인재의 꿈을 응원하고, 성공적인 취·창업을 지원을 위한 취·창업 멘토 프로그램 ‘For Your Dream’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취·창업 멘토 프로그램 ‘For Your Dream’ 포스터
취·창업 멘토 프로그램 ‘For Your Dream’ 포스터

이번 행사는 대덕특구 50주년을 맞이해 대전시·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기술혁신형 연구소기업 등 성장지원사업'으로 주최하고 한남대 등 대전권 대학 기술지주회사 4개사가 참여한다.

17일 오후2시부터 한남대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청년들이 겪는 취·창업의 애로사항을 공감하고, 공공기술 기반의 우수 사업화 사례를 통해 해결방안을 찾는 자리다.

(㈜유진바이오텍, ㈜세이가, ㈜엠에스엘, ㈜엠씨이 등 각 대학 기술지주의 우수 자회사와 ㈜아이비유, ㈜LSK인베스트먼트 등 경영, 투자 다방면의 기술사업화 전문기관이 참여한다. 한남대 행사에서는 지역 자동화물류시스템의 선두주자인 ㈜트위니가 특별강연을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대표가 전하는 성공스토리 및 도전기를 전하는 창업스토리, 취업성공을 위한 직무 맞춤형 강의 및 면접 스킬 등 취업특강, 참여기업과 취·창업 희망자간 네트워크를 위한 교류회, 경품이벤트 등 알찬 행사로 꾸며진다.

김태동 한남대 기술지주 대표(산학연구처장)는 “팬데믹 격동기를 지나 지역 기술창업 거점대학, 산학협력 선도대학으로서 기술사업화의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키고 유망 창업기업(자회사)들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남대 기술지주(주)는 최근(22.08.10.) 자회사인 ㈜시스너의 지분매각을 통하여 투자금 대비 3배수의 수익을 내는 등 우수사례를 창출하기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